신규 함선 - 내부 테스트 13.8



범아메리카 10티어 구축함 La Pampa



배틀급 구축함으로서 영국의 조선소에서 건조되어 전후 해군력을 강화시키고자 했던 아르헨티나 정부에 매각되었을 수 있는 구축함입니다.


기존 게임에 있던 배틀급 구축함인 Jutland와는 다르게 La Pampa는 어뢰에 더욱 치중을 하였습니다. 후방 포탑을 어뢰발사관으로 대체하여 총 15문의 어뢰 화력을 얻음으로서 전설적인 Shimakaze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어뢰 자체는 중거리 사거리와 사용하기 쾌적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훌륭한 피탐지로 다른 구축함을 먼저 탐지할 수 있고 근거리에서 어뢰 공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구축함의 어뢰 화력은 소모품 구성으로 더욱 강력해집니다. 어뢰 장전 가속기를 통해 한번에 30발을 날릴 수 있으며, 전문 수리반과 연막 생성기를 통해 생존성을 더욱 뛰어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소모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이지만, 어뢰 명중 횟수와 탐지되지 않은 상태의 시간을 통해 발동할 수 있는 전투 지시를 통해 이를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이 구축함의 단점은 낮은 체력과 저열한 주함포 화력, 그리고 느린 속력입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La Pampa는 보이지 않는 암살자로 탐지를 피하며 어뢰 장전 가속기를 포함한 어뢰 화력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적 구축함과의 직접적인 교전에선 약한 모습을 보이겠지만, La Pampa는 대부분의 적 구축함을 먼저 탐지할 수 있으며, 교전에서 잃은 많은 양의 체력을 다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범아메리카 구축함 La Pampa, 10단계


체력 – 18800. 외부장갑 - 19 mm.


주함포 - 3x2 113 mm. 최대 사거리 - 12.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1700. 고폭탄 관통력 - 19 mm. 화재확률 – 8%. 고폭탄 포구초속 - 746 m/s.


철갑탄 최대 피해량 - 2100. 철갑탄 포구초속 - 746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3.3 s. 180' 회전 시간 - 9.0 s. 최대 분산도 - 107 m. 시그마 – 2.00.


폭뢰 투하:


최대 피해량 - 5000.0. 사용 횟수 - 2. 투하되는 폭뢰 개수 - 6.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40.0 s.


어뢰 발사관 - 3x5 533 mm.


최대 피해량 - 17500. 사거리 - 10.5 km. 속력 - 66 kt.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125 s. 어뢰 발사관 180' 회전 시간 – 7.2 s. 어뢰 피탐지 범위 - 1.3 km.


대공포: 2x2 113.0 mm., 3x2 40.0 mm., 3x1 40.0 mm.


중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137,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3.5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46,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2,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54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34.0 kt. 선회 반경 - 560 m. 조타 시간 – 4.2 s. 대함 피탐지 범위 – 7.1 km. 대공 피탐지 범위 – 3.5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5 km.


전투 지시:


탐지되지 않은 10초 당 진행도 증가 - 5%

어뢰 명중 당 진행도 증가 - 25%


게이지 감소에 필요한 시간 - 30.0 s.


초당 게이지 감소량 - 5.0 %.


효과:


소모품 준비/재사용 대기시간 -85%


지속시간 30.0 s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4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연막 생성기 (지속 시간 20 s; 지속 시간 97 s; 범위 450.0 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220 s; 사용 횟수 3)


3 슬롯 - 어뢰 장전 가속기 (지속 시간 1 s; 어뢰발사관 재장전 시간 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330 s; 사용 횟수 2)


4 슬롯 - 전문 군함 수리반 (지속 시간 20 s; 초당 회복량 +282.0;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80 s; 사용 횟수 3)




일본 10티어 항공모함 Shinano






2차 세계 대전의 항공모함 중 가장 거대한 규모의 항공모함이며, 잠수함에 의해 격침된 함선 중 가장 거대한 규모의 군함입니다. Yamato급 전함의 3번함으로 계획되었지만, 미드웨이 전투 이후 항공모함으로서 완성되었으며, 1944년 11월 29일, USS Archerfish에 의해 격침되었습니다.


상징적인 함선으로, 가장 독특한 항공모함 중 하나가 항구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Yamato급 전함으로 계획된 이 항공모함은 다른 항공모함과 크게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항공모함과는 다르게 화재와 침수는 전함과 비슷하게 작동하여 지속시간이 더 길지만, 초당 피해량은 더 낮습니다. 이를 위해 Shinano는 항공모함의 피해 복구반이 아닌 지속 시간은 더 짧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빠른 피해복구반을 사용합니다. 장갑과 관련해서는 항공모함으로서는 개선된 장갑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부 장갑은 27mm 이며 장갑 갑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공모함으로 개장이 진행되면서 자매함과는 다르게 측면 장갑이 얇아졌습니다. 또한 Shinano는 개선된 부함포 무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탑 수는 많지 않지만 Graf Zeppelin 과 비슷한 매우 정확한 명중률을 가지고 있으며, 완전히 투자 할 시 11km라는 범위를 자랑합니다.


항공 편대의 경우 장갑 관통을 목적으로 하는 철갑 저공 폭격기라는 새로운 편대를 사용합니다. 공격 스타일은 기존의 고폭 저공 폭격과 비슷하지만, 반동 횟수에 따라 관통력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전함을 상대할 땐 첫번째 반동에 맞추는 것이 효과적이며, 장갑이 얇은 함선 상대로는 두번째, 세번째 반동에 맞춰야합니다. 두번째 편대는 뇌격기로 구성되어 있고, 편대당 6대, 공격 그룹은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편대는 연막 커튼 생성기를 사용하는 전술 고폭 급강하 폭격기입니다. 실제 역사와 비슷하게 제한된 격납고 용량과 낮은 체력을 가진 구식 항공기를 사용하지만, 빠른 항공기 정비시간을 통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Shinano는 공격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함체의 장갑과 전술 편대의 연막 커튼 생성기를 활용할 줄 아는 함장의 손에 높은 효율을 보일것입니다. 공격 편대는 규모가 작지만 기대 피해량이 높기 때문에, 비교적 근거리에서 편대를 빠르게 회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항공모함 Shinano, 10단계


체력 – 71700. 외부장갑 - 27 mm.

어뢰 방호 - 55 %.

공습 (폭뢰):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5.0 s. 사용 가능 함재기 - 1. 공격 편대 내 함재기 수 - 1. 최대 사거리 - 8.0 km. 폭탄 적재량 - 1. 폭탄 최대 공격력 - 4900.0.

부무장:

8x2 127.0 mm, 사거리 - 7.3 km.

고폭탄 최대 피해량 – 2100. 화재확률 – 8%. 고폭탄 포구초속 - 725m/s



대공포: 8x2 127.0 mm., 12x28 120.0 mm. AA 로켓, 35x3 25.0 mm., 40x1 25.0 mm.

근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382, 명중률 - 95 %, 작동 범위 - 2.5 km;

장거리 대공포: 초당 지속 피해량 - 207, 명중률 - 100 %, 작동 범위 - 5.8 km;

대공포 일제사 폭발 개수 - 8, 대공포 일제사 폭발 피해량 - 1540, 작동 범위 3.5 - 5.8 km.



최대 속력 - 27.0 kt. 선회 반경 - 1200 m. 조타 시간 – 18.7 s. 대함 피탐지 범위 – 14.8 km. 대공 피탐지 범위 – 12.9 km.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20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70 s; 사용 횟수 무제한)

2 슬롯 - 전투기 (지속 시간 600 s; 전투기 수 4; 작동 범위 3 km;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40 s; 사용 횟수 4)



항공기:

전술 폭격기

체력 - 1710, 순항 속도 - 152.0 kts, 최대 속도 - 192.0 kts, 편대 공격 함재기 수 - 8, 편대 함재기 수 - 8, 함재기 정비시간 - 150 s, 탐지 범위 - 10.0 km, 함재기 적재량 - 8.

폭탄 적재량 - 1, 폭탄 종류 - HE, 폭탄 최대 피해량 - 8800, 관통력 - 55 mm, 화재 확률 – 50 %.



뇌격기

체력 - 1670, 순항 속도 - 137.0 kts, 최대 속도 - 177.0 kts, 편대 공격 함재기 수 - 3, 편대 함재기 수 - 6, 함재기 정비시간 - 55 s, 탐지 범위 - 7.5 km, 함재기 적재량 - 9.

어뢰 적재량 - 1, 최대 어뢰 피해량 - 7233, 어뢰 속력 - 50.0 kts, 어뢰 사거리 - 5.0 km,


어뢰 신관 활성화 거리 537m.



저공 폭격기

체력 - 1650, 순항 속도 - 145.0 kts, 최대 속도 - 185.0 kts, 편대 공격 함재기 수 - 4, 편대 함재기 수 - 8, 함재기 정비시간 - 65 s, 탐지 범위 - 10.0 km, 함재기 적재량 - 12.

폭탄 적재량 - 1, 폭탄 종류 - AP, 폭탄 최대 피해량 - 6800.0


All stats are listed without crew and upgrade modifiers. The stats are subject to change during the testing.




미국 10티어 잠수함 Archerfish




Balao급 잠수함 중 하나로 USS Archerfish는 해전 역사상 최대의 단일 함선 전과를 달성한 것으로 유명한 잠수함입니다. 이는 일본의 항공모함 Shianano로서, 2차 세계 대전 당시의 항공모함 중 가장 거대한 함선이었습니다.


Shinano의 숙적도 게임에 추가되지 않으면 완벽하지 않겠죠. 3번째로 추가되는 미국의 10티어 잠수함 Archerfish는 자매함들과 몇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Gato는 무유도 어뢰에 크게 의존하고, Balao는 대부분의 모든 측면에서 만능이라고 한다면, Archerfish는 무유도 어뢰가 자매함과 비교하여 사거리도 짧고 피해량이 낮기 때문에 단거리 유도 어뢰에 크게 의존해야합니다. 어뢰 자체의 장전은 빠르지만 다른 미국 잠수함과는 다르게 함수, 함미 어뢰 발사관을 한번에 하나씩만 장전합니다. 이를 위해 Archerfish의 소나 핑은 속도가 빠르고 구획 범위가 넓어 2회 명중을 쉽게 달성할 수 있지만 구획 지속 시간은 크게 줄어듭니다. 또한 잠수력은 많은 편이지만 충전 속도가 매우 느려 수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합니다.


잠수함 최초로 Archerfish는 전투 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 함선에 의해 탐지된 상태거나, 주함포, 어뢰를 맞추면 진행도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전투 지시 게이지가 완전히 충전되면 자동으로 발동 되며, 모든 소모품에 대한 상당한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이는 피해 복구반 (추가 사용 횟수), 음탐, 잠수함 수색 장치 (사거리와 지속 시간이 짧은 버전), 예비 배터리, 그리고 엔진 가속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투에서 Archerfish는 근거리 교전에서 활약하며 소나로 유도 어뢰의 일제 사격을 주로 하게 될 것입니다. 혼자 떨어져 있는 함선을 찾고 음탐으로 적을 주시해야합니다. 어뢰의 사거리가 짧아 위험에 처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엔진 가속기, 전투 지시, 그리고 상당히 많은 잠수력을 통해 빠르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American 잠수함 Archerfish, 10단계



체력 – 20200. 외부장갑 - 19 mm.

잠수력 320 개. 잠수력 감소 1 개/s. 잠수력 회복 0.2 개/s.



주함포 - 2x1 127 mm. 최대 사거리 - 6.5 km.

반철갑탄 최대 피해량 – 1800. 반철갑탄 관통력 - 36 mm. 반철갑탄 포구초속 - 792 m/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5.5 s. 180' 회전 시간 - 18.0 s. 최대 분산도 - 64 m. 시그마 – 2.00.

소나: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8.0 s; 파장 지속 시간 - 15.0 s, 2회 명중 파장 지속 시간 - 20.0 s; 핑 속력 900; 최대 사거리 9.0 km



어뢰 발사관 - 10x1 533 mm.


Homing torpedoes:

최대 피해량 - 8500. 사거리 - 9.0 km. 속력 - 89 kt.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5 s. 어뢰 피탐지 범위 - 2.4 km. 최대 피해량 적용 3km 이후

대체 어뢰:

최대 피해량 - 14967. 사거리 - 6.0 km. 속력 - 61 kt.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 25 s. 어뢰 피탐지 범위 - 1.6 km. 최대 피해량 적용 3km 이후

함미 장전수 1. 함수 장전수 1.


최대 속력 - 33.0 kt. 최대 잠항 속력 - 16.0 kt. 선회 반경 - 510 m. 조타 시간 – 7.2 s. 대함 피탐지 범위 – 5.9 km. 대공 피탐지 범위 – 2.2 km. 연막 포격 패널티 – 2.3 km.




전투 지시:


탐지된 10초 당 진행도 증가 - 4%


주함포 명중 당 진행도 증가 - 8%


어뢰 명중 당 진행도 증가 - 2%


게이지 감소에 필요한 시간 - 60.0 s.


초당 게이지 감소량 - 5.0 %.


효과:


소모품 준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0%


지속시간 10.0 s


사용 소모품:

1 슬롯 - 피해 복구반 (지속 시간 15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60 s; 사용 횟수 5)

2 슬롯 - 수중 청음기 (지속 시간 1 s; 군함 위치 탐지 8.0 km; 군함 위치 탐지 간격 6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90 s; 사용 횟수 무제한)

3 슬롯 - 잠수함 수색 장치 (지속 시간 60 s; 최대 심도 잠수함 탐지 범위 6.0 km; 소모품 사용 준비 시간 330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무제한)


4 슬롯 - 예비 배터리 (지속 시간 30 s;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90 s; 사용 횟수 2)


5 슬롯 - 엔진 가속기 (지속 시간 120 s; 최대 속력 +8%; 재장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120 s; 사용 횟수 3)



All stats are listed without crew and upgrade modifiers. The stats are subject to change during the te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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